"발달장애인 취업을 응원합니다" 하나금융그룹, 캠페인 영상 공개

입력
기사원문
김지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이 공개한 캠페인 영상 속 한 장면/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서울경제] 하나금융그룹이 일자리 창출 CSR 캠페인 시리즈로 ‘엄마의 졸업식’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워킹맘들의 공감을 얻었던 보육사업 CSR 캠페인인 ‘나쁜 엄마, 바쁜 엄마’에 이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발달장애인들이 학교를 졸업한 뒤 취업을 할 수 없어 평생 부모에게 의존하게 되는 안타까운 현실과 함께 ‘하나파워온임팩트’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발달장애인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하나파워온임팩트는 하나금융그룹이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발달 장애인에게 필요한 질 좋은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현재까지 23개 기업을 선정해 발달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직무 모델 개발 및 고도화, 고용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지원 사업에 그치지 않고 올 하반기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만 하는 발달장애인의 부모를 대상으로 정서적 지지와 삶의 동력을 주는 힐링 프로그램 ‘쉼’을 기획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지영기자 jikim@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