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고용 모범 올해의 '트루 컴퍼니'에 SK주식회사(종합)

입력
수정2020.09.13. 오후 1:01
기사원문
권희원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SK주식회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권희원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3일 장애인 고용의 모범이 된 '2020년 트루 컴퍼니' 기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노동부와 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고용 확대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을 해마다 트루 컴퍼니로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올해의 트루 컴퍼니 대상은 SK주식회사가 받게 됐다. 이 기업은 고용 중인 장애인 근로자 가운데 중증 장애인 비율이 50%를 넘고 장애인 정보기술(I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의 사업부문인 C&C는 IT 직무를 중심으로 장애인 구성원을 채용해 왔으며 지난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대상 전문 바리스타 교육을 진행했다.

현재 IT 전문 인력과 사내 바리스타 등 장애인 구성원은 총 97명이며 이 중 중증장애인은 49명이다.

장애인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 육성·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씨앗(SIAT)'은 67명의 수료자 중 58명이 20여개 국내 주요 기업 취업에 성공했다.

SK㈜의 올해 장애인 고용률은 3.54%로 민간기업 장애인 의무고용비율(전체 직원 3.1%)를 초과 달성했다.

트루 컴퍼니 금상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은상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오스템임플란트, 동상은 한국석유공사와 상원의료재단 부평힘찬병원 등에 돌아갔다.

ljglory@yna.co.kr

▶코로나19 속보는 네이버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경찰 출석해 조사만 받으면 피의자?
▶제보하기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