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체로 맑고 강원 낮부터 가끔 비…수도권 오전 미세먼지

입력
수정2020.03.02. 오전 6:00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낀 도심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권선미 기자 = 월요일인 2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해안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강원 동해안은 오후부터 밤사이 가끔 비가 내리고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밤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이날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강원 동해안, 울릉도, 독도에 5mm 미만으로 예보됐다.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2도, 수원 1.9도, 강릉 5.8도, 대전 3.3도, 광주 5.1도, 대구 5.5도, 부산 6.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7∼13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새벽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어 농도가 높다가 오후에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충북·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이겠다. 다만, 수도권·대전·세종은 오전에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이날 새벽에 내린 눈이 쌓인 강원 영서와 산지의 도로는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

오후까지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고, 그 밖의 내륙은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이날까지 제주도 해상에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도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을 나가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동해안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2.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1.0∼4.0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1.0∼2.5m, 남해 0.5∼2.5m, 동해 1.0∼4.0m로 예보됐다.

fortuna@yna.co.kr



▶ 코로나19 속보 확인은 네이버 연합뉴스에서 [구독 클릭]

▶ 프리미엄 북한뉴스 [한반도&] 구독(클릭)▶뭐 하고 놀까? #흥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