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ICT, 장애인식 개선 유튜브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입력
기사원문
장영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포스코ICT(022100)가 유튜버로 활동하고자 하는 장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한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을 시상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포스코ICT는 이번 공모전에 앞서 장애인들에게 유튜브 영상 기획, 촬영, 편집 등 제작 전 과정을 교육하는 3개월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영상 제작실습이 가능하도록 촬영 스튜디오를 갖추고, 장비와 소품 등을 마련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1차 심사 결과 장애인이 비장애인들과 어우러져 생활하는 일상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소재의 영상들이 본선에 올랐다.

영상 전문가를 비롯한 외부 평가위원과 자사 직원 100명으로 구성된 내부 평가위원의 심사를 거쳐 포스코ICT상(1편), 최우수상(2편), 우수상(2편), 장려상(4편), 도전상(10편)을 선정해 지난 29일, 포스코ICT 판교사옥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장애인 부문 포스코ICT상에는 시각 장애인이 키오스크를 활용해 음식을 주문하면서 겪는 에피소드를 영상에 담은 김한솔씨가 수상했다.

김한솔씨는 “우리 주변에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장애인의 생활이 비장애인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유튜브에 관심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청소년 부문 포스코ICT상에는 축구선수라는 꿈을 가진 장애인 학생의 이야기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자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출품한 제주 영송학교 김한별군이 수상했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주제로 올해부터는 청소년도 참가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며 “최근 청소년들의 관심과 활동이 높아지고 있는 유튜브를 통해 청소년기에서부터 장애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갖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장영은 (bluerain@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eNews+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