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땡초, 지적장애인 강제 벗방 ‘결국 구속’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지적장애를 앓고 있는 20대 여성을 강제로 인터넷 방송에 출연시켜 추행까지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인터넷 방송 진행자 BJ 땡초(26)가 3일 구속됐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장애인복지법 위반 등의 혐의를 받는 BJ 땡초에 대한 구속영장을 법원에서 발부받았다고 3일 밝혔다.

BJ땡초.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BJ 땡초는 지난달 초 경기도 모처에서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을 통해 지적장애인 3급 여성인 20대 A씨에게 옷을 벗게 한 후 강제로 방송을 진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이 여성에게 아무런 대가도 제공하지 않고 방송에 출연시키는 등 장애인을 영리 행위에 이용한 혐의도 받는다.

이 사건은 지난달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BJ땡초 지적장애 3급 데리고 벗방’, ‘BJ땡초사건 공론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되면서 논란이 확산했다.

이에 대해 BJ 땡초는 방송을 통해 “A씨와 사랑하는 사이다. 이익보다는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드리려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경찰은 그의 행위를 범죄로 판단, 지난달 6일 경기 부천시 모처에서 긴급체포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수사는 대부분 마무리됐고, 혐의도 입증된 상태”라며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을 돈벌이 수단으로 이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정시내 (jssin@edaily.co.kr)

▶ #24시간 빠른 #미리보는 뉴스 #eNews+
▶ 네이버에서 '이데일리 뉴스'를 만나보세요
▶ 빡침해소,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